본문 바로가기
STUDY/GA4

고급용 GA(U) 강의] 이벤트 추적, 향상된 전자상거래

by ●◇● 2022. 10. 4.
반응형

 

사용자 행동을 파악하기 좋은 방법들

 

이벤트 추적

:: 이벤트 추적 원리
- 사이트의 개별 요소에 자바스크립트를 추가 → 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이 설정된 요소에서 작업 수행 → 추적 코드에서 이벤트 조회와 함께 4개의 매개변수 전달

:: 매개변수
- 카테고리 : 추적하는 이벤트를 그룹으로 분류  ex) 동영상, 소셜 공유
- 액션 : 사용자가 이벤트를 시작할 때 한 행동   ex) 재생 클릭
- 라벨 : 추적 요소를 설명하는 값  ex) 동영상의 이름 (선택사항)
- 값 : 숫자 값.  ex) 동영상 로드 시간, 이벤트 액션의 가치  (선택사항)

 

:: 이벤트 추적 예시

- Google 상품 매장이 '브랜드'에 있는 'Android' 링크를 추적하기 위해 웹사이트에서 이벤트를 설정하려는 경우
- 카테고리 : 탐색 / 액션 : 브랜드 / 라벨 : android / 값 : 생략

 


 

향상된 전자상거래 설정

- 향상된 전자상거래 기능을 이용하면,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잇다.
- 사이트의 마케팅, 제품 페이지, 결제 과정과 사용자의 상호작용 방법이 포함됨
ex) 제품 링크 클릭수,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 조회수, 내부 프로모션 노출수 및 클릭수, 장바구니에서 제품을 추가 또는 삭제한 횟수, 제품의 결제 과정을 시작한 횟수, 구매 및 환불 횟수

 - 보고서에 데이터가 표시되려면, 향상된 전자상거래 플로그인을 로드할 웹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추가해야 함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