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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GA4

고급용 GA(U) 강의] 3. 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

by ●◇● 2022. 10. 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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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통계를 위한 세그먼트 데이터

- 세분화는 데이터 하위 집합을 분석하는 방법 주 하나. 세그먼트를 추가하면 수집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즉시 필터링할 수 있다.
- 최대 90일의 여러 세션이 포함될 수 있다.
ex) 특정 연령, 기간, 성별 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데이터만 표시되도록 사용자 세그먼트를 단듦

- 여러 세그먼트를 보고서 하나에 비교 가능
ex) 구매한 사용자와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 세그먼트 비교 → 구매에 영향을 준 요인 파악
      유료검색 트래픽 세그먼트, 이메일 캠페인 세션 비교 → 각 소스에서 어떤 유형의 사용자가 유입되는지 파악

- 고객 행동을 심도있게 분석해야 하는 경우에는 데이터의 하위집합을 분리하는 세그먼트를 ㅁ나들어서 웹사이트 실적 개선의 기회를 찾을 수 있음

 

2. 채널별 데이터 분석

- 다중채널 유입경로(MCF보고서)를 활용하여 전체 전환 경로에서 각 채널이 얼마나 가치를 창줄하고 있는지 파악

ex) 광고를 통해 구글 샵 방문 → 1주일 뒤 SNS 링크를 클릭해서 방문 → 이메일 캠페인으로 세번째 방문해서 구매
: 이때, 마지막 이메일 캠페인이 전환에 100% 기여한 것으로 마지막 클릭 기여 모델이라고 하나, 다른 마케팅의 기여도 인정하기 위해 MCF(다중 채널 유입경로) 보고서를 제공 하고 있음

- MCF 보고서에서는 최초의 관심에서 구매까지 소요된 시간, 전환 경로 데이터 등이 포함됨 (전환 섹션에서 확인) 

- 개요 : 전체 전환수, 클릭지원, 노출 지원 및 리치 미디어 지원 전환 수 확인. 1~90일 범위에서의 전화 추적기간 설정.
           타임라인에서 각 채널이 전체 전환에 얼마나 기여했는지, 채널이 어디에서 중복되는지 시각적으로 확인

- 지원 전환수 : 지원 판매 및 전환의 횟수와 금액을 채널별로 분류하여 확인. 숫자가 높을 수록 채널이 전환에 기여한 정도가 높은 것.

- 인기 전환 경로 : 전환으로 이어진 채널 조합의 전환 수와 가치 확인

- 소요 시간 보고서 : 최초의 관심부터 전환까지 걸린 일수를 기준으로 전환이 분류, 이를 바탕으로 리마케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음

- 경로 길이 보고서 : 전환이 발생하기까지 발생한 상호작용의 평균 횟수와 각 상호작용 조합의 가치를 확인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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