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잠재고객 보고서
- 잠재고객 보고서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자용자에 관한 전체 정보를 제공한다.
- 인구통계, 지역, 신규방문, 재방문, 방문빈도, 접속기기, 운영체체 등
2. 획득 보고서
- 획득 보고서는 사용자가 어떻게 웹사이트에 도달하는지,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가 다양한 채널에서 어떤 실적을 올리고 있는지(이메일, 검색, 디스플레이 광고 등)에 대한 통계를 제공한다.
- 사용자 유입 채널을 비교하여 어떤 채널이 전환에 더 많은 기여를 했는지 등 마케팅 활동 관련 분석을 할 수 있다.
::웹사이트의 트래픽소스 파악 방법
사용자가 사이트 방문 - GA가 유입경로(트래픽 매체, 소스, 마케팅 캠페인 이름)를 인식
:: 매체 종류
organic(자연) - 네이버, 구글 등 자연 검색하여 들어온 트래픽
CPC(유료검색) - 키워드 광고 같은 유료 검색 캠페인을 통해 들어온 트래픽
referral(추천) - 검색엔진 사용X,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옴
email(이메일) -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
NONE(없음/direct) - 브라우저에 바로 입력하여 사이트를 바로 방문한 사용자
social(소셜) - 인스타그램, 블로그 등 소셜 채널을 통해 들어온 트래픽
affiliate(제휴) - 제휴 사이트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
banner/display(디스플레이) - 배너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
:: 매체? 소스?
- '매체'는 '소스'의 상위 카테고리로 사용자를 사이트로 보내는 시스템
- '소스'는 검색엔진, 도메인 등 트래픽이 유입된 위치
매체 | 소스 |
추천 | 사용자를 추천해서 들어오게한 URL |
자연 | 검색엔진 (ex. google |
:: 채널?
- 각 매체에서 여러 소스를 포함하는 집합
- 트래픽 소스는 매체를 기준으로 자연, 소설, 직접, 추천, 디스플레이와 같은 기본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
- 각 채널을 클릭하면 해당 채널의 개별 소스가 표시됨
-
:: 사용자가 많다 ≠ 가장 우수한 트래픽
→ 우수한 트래픽? 소스를 통해 들어온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전환에 도달한 고품질 트래픽
ex. 높은 이탈률을 보이고 있는 유튜브의 트래픽이 가치가 있는 사이트로 연결되고 있는가 고려?
3. 행동 - 방문 형태 보고서
- 행동 보고서는 사용자가 조회하는 콘텐츠에서부터 사용자가 페이지 사이를 이동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가 보고서에 포함 됨
- page : URI 표시 : 브라우저의 URL에서 도메인 이름 다음에 나오는 부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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